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의 기숙사 생활

남의 기숙사 생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새 학기 시작 전에 진행됩니다. 모든 학과의 사회구성원들이 학교에 와서 신입생들을 통제하고 지도해야 하는 곳입니다. 나는 할 일이 더 있었다. 해외 프로그램 장학생으로 시상식 참가. 나는 아침 일찍 학교에 갔고 모두가 바빴다. 각자 맡은 몫을 하기 위해 제시간에 외출했다. 저는 신입생들을 강당으로 안내하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수혜자들이 앉았던 지정된 앞줄 좌석에 앉았습니다. 나는 초, 중, 고등학교를 다니며 사람들 앞에서 대표할 수 있는 상장이나 장학금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다. 오리엔테이션은 예정대로 진행되었고 장학생들이 무대에 올랐다. 나는 처음으로 대통령의 얼굴을 보았다. 내 이름이 불리며 정중한 박수가 터져 나왔다. 낯설고 기분만 좋았다. 오리엔테이션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