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월에 새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3월에 새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그의 얼굴은 부서 내에서 잘 알려져 있었다. 급우들에게, 해외 프로그램 펠로우로서, 사회의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내가 지나갈 때 신입생들이 나를 바라보며 고개를 숙이고 인사를 했다. 어색했다. 나도 똑같이 고개를 숙이고 존경한다는 말을 잊지 않았다. 잠시 후 신입생들이 참석하여 선배들을 맞이하는 대면식을 가졌습니다. 장소는 고기집입니다. 모든 것이 회의에서 자금을 지원받았기 때문에 나는 무료로 고기를 먹기를 고대하고 있었습니다. 신입생들을 남겨두고 반 친구들과 함께 식탁에 앉아 편안하게 고기를 먹으려 하고 있는데 반장님께서 전화를 하셔서 신입생 식탁에 가서 알아서 하라고 하셨다. 나는 불편한 좌석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그것을 도울 수 없었다. 그것이 학교의 일입니다. 신입생들이 식탁에 앉았다. 우리 부서는 여성 비율이 높기 때문에 이 테이블들은 모두 여성이었습니다. 어색한 인사를 나눈 뒤 학교 생활에 대한 질문에 답했다. 특히 바로 옆에 앉은 친구가 말을 많이 했다. 물론 그쪽으로 갈 수 밖에 없었지만 굉장히 잘생기고 눈이 큰 친구였다. 고기를 많이 먹지 않고 편안하게 대면식은 끝이 났다.